강원도 영월군 걷기 좋은곳 베스트4 추천 여행지
해외여행

강원도 영월군 걷기 좋은곳 베스트4 추천 여행지

홍시아

Editor
작성: 2025-11-03 11:04:15
공유하기:

강원도 영월군 걷기 좋은곳 베스트4 추천 여행지

지난주에 영월로 힐링 여행을 다녀왔어요. 영월은 동강과 서강이 흐르는 아름다운 곳으로 걷기 좋은 코스가 정말 많더라구요. 특히 자연경관이 뛰어나서 걷는 내내 감탄이 절로 나왔답니다. 서울에서 두 시간 정도면 갈 수 있어서 주말 여행지로 딱 좋아요. 오늘은 제가 직접 걸어본 영월의 걷기 좋은 곳 네 군데를 소개해드릴게요.

1. 동강 한반도 지형 전망대 산책로 - 절경 속으로

1. 동강 한반도 지형 전망대 산책로 - 절경 속으로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동강 한반도 지형 전망대로 가는 산책로예요. 한반도 모양을 닮은 동강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인데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 약 1킬로미터 정도 걸어야 해요.

위치: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
난이도: 보통
소요시간: 1시간

오르막길이 조금 있긴 하지만 천천히 걸으면 충분히 올라갈 수 있어요. 숲길을 따라 걷는데 나무 그늘이 있어서 생각보다 시원하더라구요. 전망대에 도착하면 정말 장관이 펼쳐져요. 한반도 모양으로 굽이치는 동강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와요.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고 경치 감상하기에도 완벽한 곳이에요. 특히 가을에 단풍이 들면 정말 환상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올라갈 때는 힘들지만 내려올 때는 훨씬 수월해요. 등산화 신고 가시면 더 편하게 걸으실 수 있답니다.

2. 청령포 역사문화길 - 유배지의 슬픈 역사

2. 청령포 역사문화길 - 유배지의 슬픈 역사

두 번째는 청령포 역사문화길이에요. 단종이 유배되었던 청령포를 둘러보는 산책로인데 역사적인 의미도 있고 경치도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나룻배를 타고 건너가야 해서 더 특별한 경험이 되더라구요.

위치: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청령포로
난이도: 쉬움
소요시간: 1시간

나룻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것부터 운치가 있어요. 청령포는 삼면이 강으로 둘러싸인 곳이라서 정말 외진 느낌이 들더라구요. 단종이 얼마나 외로웠을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마음이 숙연해졌어요. 소나무 숲길을 따라 걷는데 고즈넉한 분위기가 정말 좋았어요. 단종의 어소와 노산대 등 역사 유적지들을 둘러볼 수 있어요. 강변을 따라 걷는 산책로도 있는데 경치가 너무 예뻐요. 평탄한 길이라서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답니다.

3. 선돌 문화공원 산책로 - 기암괴석의 향연

3. 선돌 문화공원 산책로 - 기암괴석의 향연

세 번째는 선돌 문화공원 산책로예요. 서강변에 우뚝 솟은 거대한 바위인 선돌을 중심으로 조성된 공원인데 정말 인상적이더라구요. 자연이 만든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걷는 기분이 색다르게 좋았어요.

위치: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선돌길
난이도: 쉬움
소요시간: 40분

공원 내에 잘 조성된 산책로가 있어서 걷기 정말 편해요. 강변을 따라 이어지는 길인데 시원한 강바람이 불어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선돌이라는 거대한 바위가 정말 신기해요. 높이가 70미터나 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압도적이었어요. 주변에 카페와 식당도 있어서 산책 후 쉬어가기 좋아요. 밤에는 조명이 들어와서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다음에는 야경도 보러 가야겠어요. 평탄한 길이라서 유모차나 휠체어도 다닐 수 있답니다.

4. 요선정 솔밭길 - 소나무 향 가득한 숲길

4. 요선정 솔밭길 - 소나무 향 가득한 숲길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요선정 주변의 솔밭길이에요. 요선정이라는 정자를 중심으로 펼쳐진 소나무 숲인데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소나무 향기가 가득해서 힐링이 따로 없더라구요.

위치: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옥동리
난이도: 쉬움
소요시간: 50분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로 난 길을 걷는데 정말 평화로웠어요. 피톤치드를 마시며 걷다 보니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이었답니다. 요선정이라는 정자에 올라가면 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요. 정자 주변으로 예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쉴 수 있는 벤치도 많아요. 소나무 그늘 아래를 걷는데 여름에도 시원할 것 같더라구요.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라서 인생샷 건질 수 있어요. 가족 단위로 오셔서 피크닉 즐기기에도 딱 좋은 곳이랍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라서 혼자 오셔서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영월 걷기 여행을 마치며

이렇게 영월의 걷기 좋은 곳 네 군데를 소개해드렸어요. 영월은 자연경관이 정말 뛰어난 곳이라서 어디를 가도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특히 동강과 서강의 아름다운 풍경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곳들도 많아서 걸으면서 공부도 되는 느낌이에요. 다음 주말에 어디 갈지 고민 중이시라면 영월로 떠나보세요. 맑은 공기 마시며 걷다 보면 정말 힐링이 될 거예요. 편한 신발 꼭 챙겨 가시고 카메라도 꼭 가져가세요. 인생샷 건질 수 있는 곳이 정말 많답니다. 영월의 자연을 만끽하며 힐링하는 시간 보내시길 바라요.

저작권자 © 찐순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