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혼자가 편해요... MZ들이 선택한 혼자 여행하기 좋은 국가 BEST 4
해외여행

솔직히 혼자가 편해요... MZ들이 선택한 혼자 여행하기 좋은 국가 BEST 4

Editor: 홍시아 | 입력 2025-08-27 10:24:42 | 수정 2025-08-27 10:24:42

솔직히 혼자가 편해요... MZ들이 선택한 혼자 여행하기 좋은 국가 BEST 4

요즘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어요. 누구 눈치 보지 않고 내가 가고 싶은 곳만 가고, 내가 먹고 싶은 것만 먹고, 내 속도대로 여행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특히 MZ세대들 사이에서 솔로 트래블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혼자 여행하기에 안전하고 편리한 국가 4곳을 추천해드릴게요.

1. 일본 - 혼자 여행의 성지

1. 일본 - 혼자 여행의 성지

일본은 정말 혼자 여행하기에 완벽한 나라예요. 대중교통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어디든 쉽게 갈 수 있고, 일본어를 몰라도 한자나 영어로 웬만한 건 다 해결돼요. 특히 이치란 라멘 같은 곳은 혼자 먹기 위해 만들어진 것 같아서 정말 편해요. 온센도 혼자 가기 좋고, 캡슐호텔도 혼자 여행객을 위한 완벽한 선택이죠.

추천 도시: 도쿄, 오사카, 교토
혼자 여행 포인트: 안전한 치안, 발달된 대중교통
예산: 1일 10-15만원 (숙박 포함)

2. 싱가포르 - 작고 안전한 도시국가

2. 싱가포르 - 작고 안전한 도시국가

싱가포르는 나라가 작아서 며칠만 있어도 웬만한 곳은 다 가볼 수 있어요. 치안이 정말 좋아서 밤에도 안전하게 돌아다닐 수 있고, 영어가 공용어라 의사소통도 전혀 문제없어요. 호커센터에서 혼자 밥 먹기도 자연스럽고, MRT로 어디든 쉽게 이동할 수 있어서 혼자 여행하기에 정말 편리해요.

필수 코스: 마리나베이샌즈, 가든스바이더베이, 센토사
혼자 여행 포인트: 영어 소통, 뛰어난 치안
예산: 1일 12-18만원 (숙박 포함)

3. 대만 - 친절하고 맛있는 보물섬

3. 대만 - 친절하고 맛있는 보물섬

대만 사람들이 정말 친절해서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아요. 야시장에서 혼자 돌아다녀도 상인들이 친절하게 음식도 추천해주고, 한자를 쓰니까 의사소통도 어느 정도 가능해요. 특히 타이베이는 지하철이 잘 되어 있어서 어디든 쉽게 갈 수 있고, 물가도 합리적이어서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어요.

추천 도시: 타이베이, 타이중, 까오슝
혼자 여행 포인트: 친절한 현지인, 저렴한 물가
예산: 1일 8-12만원 (숙박 포함)

4. 뉴질랜드 - 자연 속에서 힐링

4. 뉴질랜드 - 자연 속에서 힐링

뉴질랜드는 혼자만의 시간을 온전히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완벽한 곳이에요. 광활한 자연 속에서 트레킹하고, 호수 앞에서 멍하니 앉아있는 시간들이 정말 소중해요. 영어권 국가라 의사소통 문제없고, 치안도 좋아서 안전해요. 백패커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어서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숙소나 투어도 많아요.

추천 활동: 밀포드사운드, 테카포호수, 로토루아
혼자 여행 포인트: 발달된 백패킹 문화, 장관인 자연
예산: 1일 15-25만원 (숙박 포함)
Q혼자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뭔가요?

무엇보다 여행자보험은 필수에요. 혼자 있을 때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야 하거든요. 그리고 현지 언어로 기본 인사말이나 도움 요청하는 문장을 미리 공부해두시면 도움이 많이 돼요.

Q혼자 여행이 처음인데 어느 나라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일본을 추천해드려요. 한국과 가깝고 문화적으로도 친숙해서 적응하기 쉬워요. 그리고 혼자 여행하는 문화가 잘 정착되어 있어서 어색하지 않게 여행할 수 있어요.

마치며

혼자 여행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에요. 나만의 속도로, 내가 원하는 대로 여행할 수 있어서 진짜 나를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되더라고요. 처음엔 두렵고 외로울까봐 걱정되지만, 막상 가보면 그런 걱정들이 사라져요. 용기 내서 혼자만의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세요.

저작권자 © 찐순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